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풍뚫고 제주출장~ 일단 먹고봤다!! - 맛없었던곳은 과감히 삭제!!

Travel Talk/Korea

by Wono`s Travel Talk 2013. 10. 23. 17:54

본문

 

태풍뚫고 제주출장~ 일단 먹고봤다!!

 

2013.10.07~11

 

 

 

  태풍 다나스가 올라온다는 소식에~ 출장을 가야되나 말아야되나~ 떠나기 전날까지 결론짓지 못하고 있다가 결국에는 출장을 안갔을때의 리스크가 더 커보여 출발하게 되었다!! 사람들에게 제주도로 출장을 간다고 하면 부러워하는데~ 올해만 벌써 두번째 제주도 출장이다!! 첫번째 출장때에는 독감으로 인해~ 제주도 병원에서 1박2일 신세를 져야 하는 상황까지 갔었고, 아무튼 이번출장은 업무도 업무지만 그 때에 못먹었던 음식들을 먹어보리라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출발했다!!

 

맛집들을 몇 자 적어보면 먼저~ 순옥이네 전복해물탕은 일단 전복 4마리가 들어가 있다는거!! 쏙이랑, 게 등등 제주 도두항에 위치해 있어 공항에서도 가깝고 해서~ 도착하거나, 떠나기 전에 식사로 먹을만하다!! 국물도 시원하고~ 가격은 15,000원 이었던 걸로 기억난다!!

 

서귀포시내에서 먹었더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구워서 먹었는데~ 식개집이라고~식당이름만 알고~ 장맛이 아주 특이해서~ 인상깊었던 집이었다. 사진으로는 못남겼는데~~ 나름 강추해본다!!

 

허브 빅 앤 버거는 태풍치던날~ 먹어서 더 기억이 난다!! 가게는 정전되고~ 옆 테이블 아저씨는 버거집에서 맥주 한 잔 하시고~ㅋㅋ 그래도 배가 너무 고팠기에~ 한 조각씩해서~ 먹었었다!! 그다지 맛있다라는 것보다 이런상황들 때문에 마지 못해 올렸다!! 그래도 서귀포 시내에 있으니~ 버거 좋아하시면 들러봐도 좋을듯하다. 

 

제주도에 오면 갈치를 먹어봐야지~ 하면서 찾은 서귀포 네거리식당 갈치조림!! 입맛 다시면서~ 밥과 함께 맛있게 먹었다!! 갈치는 역시 제주갈치가 최고!! 다~ 좋았는데~~ 한가지 실망했던 점은~ 중국관광객들에겐~ 식사전에 꽁치구이가 안나왔다는거~ 같은거 시켰었는데ㅠ 나도 외국에 식당가면 그런대접 받는경우가 몇 번 있었는데... 그때 생각이 났었다. 그래도 한국은 정이라고 했는데~ 암튼 그랬다.

 

이곳은 삼방산에서 서귀포로 가는 해안도로에 위치한 곳인데~ 아는 지인이 포스팅한게 생각나서 검색해서 살펴봤는데~ 마치 그쪽을 지나가고 있어 들어가서 먹게되었다. 운정이네식당 오분자기 돌솥밥!! 세트로 시키면 더 푸짐한데~ 가격이 만만치가 않아서~ 그냥 단품으로 먹었다. 오분자기 돌솥밥도 만만치 않았었는데~ 그러나 먹어보구 반찬도 깔끔하게 나오는거 보니깐~ 만족할만한 수준의 음식이었다. 오분자기인지~ 전복인지 껍데기를 안봐서 알 수 없지만~ 암튼 맛있게먹었다.

 

삼성혈 해물탕은 제주도청 옆에 위치한 유명한 해물탕집이다!! 우리도 비내리는 저녁에 가서 30분 넘게 기다렸고~ 자리는 항상만원~ 살아있는 싱싱한 해산물을 즉석에서 맛보는 재미를 느낄수 있다!! 8시이전에 가야 식당에서 밥먹을 수 있다는거~ 이후에는 손님이 와도 받지를 않았다!! 여기 역시 얼큰한 해물탕 국물이 맛있었다!!

 

 마지막은 제주시 탑동에 흑돼지 골목에 있는 돔베돈에서 해결~ 숙소근처라 가까웠고~ 너무 해물위주로만 먹어서 삼겹살이랑 돔베랑 해서~ 세트로 나온거 시켜먹었는데~ 먹을만했다!! 삼겹살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듯하다!!

 

제주도라고 해서 맛있는 음식만 있는게 아니었다!! 이름만 듣고 갔던 몇몇 음식점은 실망을 많이 했으니~ 나름 자기만의 노하우를 만들어나가는 스킬이 필요할 때인것 같다!!

 

마지막으로 제주여행에 필수코스가 되어버린~ 오설록과 서연이네카페까지!! 오설록 주변에 이니스프리 카페가 생겨 가볼만했다!! 서연이네 카페는 출장지 바로옆에 위치하고 있어 다음출장때도 여기오면 잠시들려 커피 한 잔씩 하고 갈 듯 한데~ 사람이 너무많아 오래는 못있을듯하다!!!

 

 


 

 

순옥이네 - 전복해물탕

식개집 - 돼지고기

허브 빅 앤 버거 - 버거

네거리식당 - 갈치조림

운정이네 - 오분자기 돌솥밥

삼성혈 해물탕 - 해물탕

돔베돈 - 흑돼지 삼겹살

 

오설록 - 녹차아이스크림

서연이네 Cafe - 아이스 아메리카노

 

 

 


 

 

이번에  태풍까지 불어 게다가 태풍이후 우리가 관리하는 시설에 피해를 입게되어 힘든 출장이 되었지만~그래도 제주풍경과 맛집들은 또다른 힐링이 되어주었다!! 다음 방문때까지 잠시만 안녕이다!!^^

'Travel Talk > K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저무는 구시포항!!  (0) 2013.11.13
울릉도 다녀오기 - 남양항, 현포항, 나리분지  (2) 2013.10.05
청산도에 살어리랏다!!  (0) 2013.09.26
완도 최남단 여서도 1박2일  (4) 2013.09.25
머물수록 매물도  (4) 2013.08.0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