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회 올림픽 110m허들 금메달 리스트들의 불행 다음 리우올림픽에서는...

Life Talk/DayByDay

by Wono`s Travel Talk 2012. 8. 9. 15:37

본문

 

루시앙 개인이력

 

2004년 아테네 올림픽에서 황색 돌풍을 일으키며 금메달을 거머쥔 류상선수는 일약 중국국민들의 영웅으로 떠올랐으나,

자국에서 개최한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는 부상으로 메달을 거머쥐쥐 못했고, 이번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도 경기도중 부상으로 예선탈락해야만 했습니다. 선수본인으로서도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부상을 딛고 재기를 노렸었기에 그 마음이 짠해지네요~ 그래도 마지막 결승선까지 통과하는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인 다이론 로블레스(쿠바)선수 마저도 110m허들 결승전에서 부상을 당하며 메달획득에 실패하였고, 2012년 런던올림픽 금메달은 애리스 메리트(미국)선수에게 돌아갔네요!!

 

다이론 로블레스 개인이력

 

4년뒤엔 리우 올림픽에서는 어떤결과가 나올지 모르겠지만, 에리스 메리트 선수는 전철을 밟지 않고 준비를 잘해서 부상을 안당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4년뒤에도 이런결과가 나온다면 정말 전회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의 110m허들의 저주라고나 할까!! 그런 기사도 나올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애리스 메리트 개인이력

 

아무튼, 전대회 금메달 선수들이 계속 부상으로 이런 결과가 나오는걸 보구, 개인적으로 만약 다음대회에서 이런결과가 나올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요즘 올림픽에 푹~빠져 이런글도 주저리 올려봅니다!!

마지막으로 코리아 파이팅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