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바쁜 한 해 였습니다.
그런가운데서도 틈나는대로 책을 읽을수 있었다는게 신기할 따름이네요~
내년에도 더 바쁠것 같은데... 그래서 목표를 이제는 30권으로 바꿔야 겠어요!!
현실적인 목표는 20권정도 이지만~ ㅡㅡ;;
매년 그랬듯이 올 한해 읽었던 책들 올립니다.
- 홋카이도 / 신연수 / 상상출판
-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 B·O
- 흑산(黑山) / 김훈 / 학고재
- 마치 돌아오지 않을 것처럼 / 신미식 글,사진 / 끌레마
- 적막소리 / 문인수 시집 / 창비시선
- 복지국가 / 정원오 / 책세상
- 십자군이야기2 / 시오노 나나미 / 문학동네
- 파리 5구의 여인 / 더글 라스 케네디 / 밝은세상
- 남자의 물건 / 김정운 / 21세기북스
- 주진우의 정통시사활극 주기자 / 주진우 / 밝은세상
- 나의 상처는 돌, 너의 상처는 꽃 / 류시화 제 3시집 / 문학의 숲
- 십자군 이야기3 / 시오노 나나미 / 문학동네
- 북항 / 안도현 시집 / 문학동네
-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 이병률 여행산문집 / 달
- 지식프라임(EBS) / EBS 지식프라임 제작팀 / 밀리언하우스
- 위대한 개츠비 / F.스콧 피츠 제럴드 / 문학동네 (번역:김영하)
- 고요한 집1 / 오르한 파묵 / 민음사 (번역 : 이난아)
- 나는 지금부터 행복해질 것이다 / 이지상 / 좋은생각
- 고요한 집2 / 오르한 파묵 / 민음사 (번역:이난아)
- 아버지 죽이기 / 아멜리 노통브 / 열린책들 (번역:최정수)
- 리어왕 / 윌리엄 셰익스피어 / 민음사 (번역:최종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