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행복 / 유치환

Life Talk/Book

by Wono`s Travel Talk 2011. 6. 19. 21:52

본문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유치환님의 행복이란 시네요!!
블로그에 올린줄 알고 찾다가 없어서 올려봅니다:)



행복

                                   - 유치환


-사랑하는 것은

사랑을 받느니보다 행복하나니라.

오늘도 나는

에메랄드빛 하늘이 환히 내다뵈는

우체국 창문 앞에 와서 너에게 편지를 쓴다.

 

행길을 향한 문으로 숱한 사람들이

제각기 한  가지씩 생각에 족한 얼굴로 와선

총총히 우표를 사고 전보지를 받고

먼 고향으로  또는 그리운 사람께로

슬프고 즐겁고 다정한 사연들을 보내나니.

 

세상에 고달픈 바람결에 시달리고 나부끼어

더욱더 의지 삼고 피어 헝클어진 인정의 꽃밭에서

너와 나의 애틋한 연분도

한 망울 연련한 진홍빛 양귀비꽃인지도 모른다.

 

-사랑하는 것은

사랑을 받느니보다 행복하나니라.

오늘도 나는 너에게 편지를 쓰나니

-그리운 이여, 그러면 안녕!

 

설령 이것이 이 세상 마지막 인사가 될지라도

사랑하였으므로 나는 진정 행복하였네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