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MAX DMR3D 트론-새로운시작 /TRON-LEGACY 2010 (USA, 125min)

Life Talk/Movie

by Wono`s Travel Talk 2010. 12. 30. 01:21

본문




오늘 개봉에 맞춰 서면CGV에서 IMAX DMR3D로 트론을 보고왔습니다.
DMR3D방식은 아이맥스영화관에서 영사기 두대로 분리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크기에 맞게 일반필름영화나 디지털영화보다
훨씬더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큰 화면에 스펙타클한 장면이나 사운드를 원하시는 분은 DMR3D로 보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일단 이 영화는 영상이나 사운드 면에서 3D영화에 맞게 나온것 같습니다.
내용적인면보다는 화려한 영상과 사운드가 기존의 다른 3D 영화보다 훨씬 뛰어난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다보면 매트릭스의 장면들과 오버랩되기도 하고, 내가 실제로 게임을 하고 있는건 아닌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내용적인 면에서는 아쉬움이 조금 남습니다. 다른영화들과 마찬가지로 가상현실에서의 선과 악의 대결구도는 우리에게
이미 너무 익숙해져 버린 내용이 아닐까 생각납니다.
그렇지만 비쥬얼적인 면에서는 전에 보지못한 새로운 기법들의 영상이 많이 나오더군요.
특히 그리드(grid)를 이용한 게임장면들은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하기에 의심의 여지가 없는것 같더군요.
그리고 영화 내도록 굉장한 사운드가 나오는데요, 이번 ost 에 다프트 펑크가 제작에 참여했고, 클럽장면에서는 직접DJ로 나왔더군요.
비록 얼굴은 가렸지만 아무튼 사운드 면에서는 굉장히 만족할 만 했습니다.

배우들중에서는 여배우 두명이 굉장히 인상에 남았습니다. 주연으로 나왔던 쿠오라역에 올리비아 와일드랑 조연으로 나왔던 대사 몇마디 안했는데 완벽한 몸매에 반해버린 젬역에 보 가렛이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해주더군요.

또 짧은 에피소드를 하나 말하자면 주인공 아버지가 리암닐슨 인줄 알고 끝까지 봤는데 실제로 알아보니 제프 브리지스라는 분이었습니다. 다음부턴 주연배우 이름정도는 알아보고 봐야겠습니다.

마무리 하면서 영화내용을 중요시 하는분들은 지겨울수도 있겠지만 볼거리나 사운드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재미있는 영화가 될 듯 하네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