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이페이 이야기(Taipei Story)(15) - 난킹맨션(Nan-King Little Mansion), 마오쿵관람차, 베이토우(北投), 타이페이 필름하우스, 까르푸(Carrefour)

Travel Talk/Taiwan

by Wono`s Travel Talk 2013. 3. 28. 15:35

본문

타이페이 이야기(Taipei Story)(15) - 난킹맨션(Nan-King Little Mansion), 마오쿵관람차, 베이토우(北投), 타이페이 필름하우스, 까르푸(Carrefour)

 

2012.08.11~08.18

 

난킹맨션에서 바라본 101빌딩의 모습

 

난킹맨션은 친구의 대만친구의 추천으로 알게되었고, 검색해보니 가격도 괜찮고~ 특히 숙소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너무 좋은것 같아~ 이틀을 예약했다!! 직접가보니~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었고, 1층 데스크에 있는 경비한테~ 예약내역을 확인하고 숙소를 이용했다. 숙소 인테리도 맘에 들었고, 혼자서 이틀을 편하게 보내면서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 

 

 

혼자 지내기 아까울 정도였다!! 이번 여행에서 숙소선택은 대단히 만족했다!! :)

마오쿵 관람차 입구모습!! 타이페이는 지하철이 유명 관광지와의 연결이 잘 되어있어, 찾아가기에 불편한 것은 없었다.

여기 근처에 동물원도 있어, 가족단위로 여행을 많이 오는 것 같았다. 여기 도착해서 아침먹을려고 맥도날드에 갔었는데~ 시간이 몇 분 지난 관계로 맥모닝을 판매하지 않았다ㅋ 심지어 메뉴판도 시간 지나니깐~ 떼어버려서 좀 황당했다!!ㅋ 그래서~ 빅맥세트 달라고 했는데~ 이것도 못알아 들어서 고생좀 했던 기억이 난다.

관람차타고 정상을 향해~

관람차탈때 두개의 라인이 있는데~ 하나는 Express이고, 하나는 Regular이다. Express같은 경우에는 기다리는 줄이 긴~ 편인데~ 처음에는 옆에 줄만 계속들어가 의아해 했다가, 타고나서야 그 이유를 알았다. 사진에 보이듯이~ 밑쪽을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는거~ 밑에보면서 아찔했는데~ 놀이기구 타는 것처럼 재미있었다. 마오쿵 관람차 타실때는 Express로 꼭 타보길 추천한다!!

정상까지 올라가는 코스에는 2개의 역을 지나쳐 올라가는데~ 대부분은 정상까지 올라간다!! 조금씩 높이 올라가기 시작하자~ 타이페이 시내가 한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정상인 마오쿵역에 도착해서 한 컷!! 이 사진 찍어주신 아주머니가~ 계속 다리가 짤리게 나오자, 다시 찍어줬다!! 4번만에 성공!!! 마오쿵 지역은 주변에 산 길을 따라 둘러보기 좋게 되어있는데~ 일정상~ 역 주변만 둘러보고 내려왔다. 다음에 갈 땐 트레킹 제대로 한 번 하겠다는 각오로 준비해 와야겠다.

마오쿵 지역에서 바라보는 타이페이 모습이 멋졌다!! 다음번엔 야경보러 꼭 와야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무인으로 운행되는 지하철~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작고 아담했다!!

갈아타기 위해 역에 내려서~ 한컷!!! 갤럭시S3 광고가~ 눈에 확 들어오넴!!! 다음 목적지는 베이토우 온천지역

신 베이토우역에 도착해서 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보이는 도서관 건물~ 건물이 멋졌다!! 공부는 잘 될듯~~

조금 더 위로 올라가다 보면 보이는~ 온천박물관!! 안에서 방송촬영중이었다!! 온천지역이라는 것 말고는 그렇게 인상은 남지 않았는데~ 온천을 안해서 그랬나~ 굳이 여기까지와서 온천한다는게~ 내 정서와는 안 맞았다!! 몇 년 지나면 달라질려나 모르겠다!!

베이토우역까지 운행하는 도도시철!! 여행지라서 그런지~ 열차도 이쁘게 옷입었넴!! 우리나라 도시철도도 이렇게 좀 꾸몄으면 좋겠다는~~ 이제 다시 중산으로 가본다!!

꼭 들르고 싶었던 타이베이 필름박물관~ 비가 많이와서 힘들었지만~ 그래도 잘 찾아왔다!!

영화 상영관도 있었는데~ 보지는 못하고, 그냥 둘러보기만 했다!! 안에 괜찮은 카페도 있고, 영화관련 샵도 있었다!! 온 기념으로 엽서 몇 장 샀다!!

숙소로 돌아오면서 중샤오둔화역에 있는 포조베이커리에서 샀던 펑리수!! 선물용으로 샀는데~ 맛있어서 집에서 혼자 다먹었다!! 다~ 그런거지 뭐!!

낼 돌아갈것을 생각해서~ 마지막으로 숙소 근처에 있는 까르푸 들러서 이것저것 샀다!! 라면코너에 한국라면 보고 깜놀~ 라면은 한국라면이 최고야 하면서~ 대만라면 샀다!!ㅋ 역시 먹어보니깐~ 한국라면이 최고더라!! 까르푸 찾을때는 구글맵 강추!!

숙소에서 자기전 101빌딩 야경 한 컷!! 타이페이에서의 마지막 밤도 이렇게 해서 마무리 했다!!

관련글 더보기